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명절 병원이용 방법

     

    이제 곧 우리나라의 대명절날인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명절에는 가족들과 함께 고향에 내려가거나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명절 기간에는 병원이 휴진하는 경우가 많아서 갑자기 아프거나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할 수 있기 때문에 명절에도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명절에 병원을 이용할 때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명절에 문여는 병원을 미리 확인하세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응급의료포털이나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이용하면 주변에 위치한 명절에 문여는 병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보건소나 시·군·구청에서도 명절에 문여는 병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문의해 보세요.

     

     

     

    2. 전화로 진료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병원 찾기로 문여는 곳을 찾았다면 아무리 명절에 문여는 병원이라 하더라도 진료 시간이 평일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전화로 진료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비응급 환자는 응급실보다는 병·의원을 이용하세요!

    명절에는 응급실에 환자가 몰릴 수 있으므로, 비응급 환자는 가급적 병·의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병원에 방문할 때는 자신의 증상을 정확하게 알려주어야 의사와의 상담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예를 들면, 통증이 있다면 통증의 위치, 정도, 발생 시간 등을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4. 가족들이나 동반자를 데려가세요.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해지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평상시에는 안그랬다가 갑자기 아플 수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혼자서 병원을 방문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가족들의 도움을 받아서 가거나 아니면 119에 전화해서 같이 대동해서 간다면 훨씬 수월하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명절에 문여는 병원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년에 한번 다같이 모여서 안부인사도 전하고 서로 못다한 이야기도 하는 만큼 몸관리 잘하셔서 즐거운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